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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goorm test(구름TEST) 알고리즘 algorithm 사다리 타기 본문

세상 개발/Java(SpringFramework)

[Java]goorm test(구름TEST) 알고리즘 algorithm 사다리 타기

jinhongstar 2019. 8. 30. 15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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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Leo 입니다.

 

이번 소개해줄 알고리즘 사이트는 구름TEST 라는 사이트 인데요,

 

NHN에서 투자 받아 개발한 사이트 사이트 입니다.

 

회사면접 코딩테스트를 하는 유명한 사이트죠...

 

저는 IOS (Object-c , Swift) 위주로 개발을 하고 가끔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는데요...

 

 

회사에서 Java 로 코딩테스트를 하라고 해서 ... 하라면 해야죠... 풀어봤습니다.

 

제가 20문제 이상 푼것 같은데 이걸 공유 해드리도록 하죠...

 

 

이 글이 누군가에겐 "약"이 되고 누군가에겐 "독"이 될 것이다.

개발자라면 적어도 기본 알고리즘 정도는 스스로 학습하여 풀어봐야 한다.참고로 코딩테스트 문제를 제출 한 심사위원 분도제 블로그에서 답을 확인 한다는 것을 역으로 알아두고 보세요!! ㅎㅎ

 

 

 

알고리즘 문제

 

문제 : 모두가 한 번쯤은 해봤을 사다리 타기 게임과 관련된 문제입니다.



이 사다리 게임을 조작해서 구름이가 원하는 모양으로 만들고자 합니다.

사다리를 가로 모양만 추가 또는 제거할 수 있으며 제거할 때 A, 추가할 때 B 만큼의 비용이 든다고 합니다.

이 경우에 출발점(a)에서 도착점(b)에 도착할 수 있도록 모양을 바꿀 때 필요한 최소 비용을 구하는 프로그램을 작성하십시오.



입력

첫 줄에 상하(세로) 사다리의 개수(n), 좌우(가로) 사다리의 개수(m)

다음 줄에 출발점, 도착점

다음 줄에 비용 A, B

다음 줄부터 위에서부터 가로 사다리에 대한 정보를 나타내는 정수(T)가 입력

*T는 T번과 T + 1번의 세로 사다리를 입력하는 가로 사다리

*위의 그림에 제시된 사다리는 n = 3, m = 6, T = 1, 1, 2, 2, 2, 1 인 사다리 입니다.

출력

최소 비용




입/출력 예시
⋇ 입출력 형식을 잘 지켜주세요.
␣ : 공백
↵ : 줄바꿈
−⇥ : 탭
보기 입력 1
3 6
1 1
3 1
1
1
2
2
2
1
출력 1
1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풀이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//Please don't change class name 'Main'

import java.util.Scanner;

class Main {
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// n = 세로 사다리 Line 갯수
		// m = 가로 사다리 Line 갯수
		// T = 첫번째(1) 줄 개수만큼  두번째(2) 줄 개수만큼
		
		//도대체 어디가 출발(a) 고 도착(b)인걸까?....
		
		//첫번째 줄은 (n)세로 (m)가로 개수
		//두번째 줄은 출발(a) / 도착(b) 지점
		//세번째 줄은 A,B의 비용 (A:제거  B는:비용) 가로 사다리 그릴때 비용이 드는것!!
		//다음 줄 부터는 
		//1 : T + 1 첫번째 가로 사다리
		//2 : T + 2 두번째 가로 사다리
		
// 		3 6 (세로, 가로)
// 		1 1 (첫번째시작해서 첫번째로 끝나는 지점) 3개중에 1 2 3
// 		3 1 제거할때 3 / 추가할때 1비용이 든다
		// 여기 밑으로는 가로 줄 T + 1 / T + 2 첫번째 두번째 세로줄 연결시
// 		1
// 		1
// 		2 
// 		2
// 		2
// 		1
		
		//논리적으로 생각하면
		//전체라인은 6개 이다. 
		//규칙을 찾아냈다.
		//라인을 타는 횟수 마다 목표지점이 정해져있다
		//일단 총 6개라고 하면
		//1번시작 라인을 1번 타면 = 2
		//1번시작 라인을 2번 타면 = 3
		//1번시작 라인을 3번 타면 = 2
		//1번시작 라인을 4번 타면 = 1
		//1번시작 라인을 5번 타면 = 2
		//1번시작 라인을 6번 타면 = 3
		
		//계산 완료!!
		//계산방법!!
		//사다리 타기 조건 
		//첫번째 1 을 만나기 전 2는 무조건 삭제...
		//두번째 1 을 만나면 내가 초기화 1번째로 시작 1 + 1
		//세번째 1+1 = 2 / 2번 위치에 있음 1,2를 만나면 1을 만나면 -1 2를 만나면 +1
		//조건 현재 값보다 크면 +1 작으면 -1 
		
		//첫번째는 무조건 1로 시작 2는 다무시 1+1 2포시젼으로이동
		//두번째는 3포지션일때는 1로 점프를 못함.
		//세번째는 첫번째1이 아닌 1포지션은 2포지션을 못만남.
		
		//현재 포지션이 1,2,3 -> 1 + 1 = 2
		// 2 < 1 {
		// 	-1	
		// }else{
		// 	+1
		// }
		
		//결과가 1 이면 무조건 1을 만나야함
		//결과가 2 이면 1또는 2를 만남 1은 -1 2면 +1 
		//모든계산식이 끝나면 마지막 포지션 위치가 나옴 1,2,3 중에 
		
		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		
		String size = scan.nextLine(); //세로, 가로
		String position = scan.nextLine(); //라인의 시작, 끝
		String payment = scan.nextLine(); //라인추가 비용 (제거,추가)에 대한 비용
		
		String[] sizeArr = size.split(" ");
		String[] positionArr = position.split(" ");
		String[] paymentArr = payment.split(" ");
		
		int  vertical = Integer.parseInt(sizeArr[0]);
		int  horizontal = Integer.parseInt(sizeArr[1]);
		
		int startPosition = Integer.parseInt(positionArr[0]);
		int endPosition =Integer.parseInt(positionArr[1]);
		
		int payDelete = Integer.parseInt(paymentArr[0]);
		int payInsert =Integer.parseInt(paymentArr[1]);
		
		//포지션 2이면 1이 들고 3이면 2가 든다 추가 비용
		//첫번째 줄은 (n)세로 (m)가로 개수
		//두번째 줄은 출발(a) / 도착(b) 지점
		//세번째 줄은 A,B의 비용 (A:제거  B는:비용) 가로 사다리 그릴때 비용이 드는것!!
		//다음 줄 부터는 T 값은 T + 1 값 계산 여기서 현재 포지션을 갖는게 중요하다.
		int thisPoint = 1;
		for(int j=0; j< horizontal; j++){//가로 라인을 그린다.
					
				int line = scan.nextInt();
				if(line > vertical - 1) return; //입력값이 세로줄이 3개인데 2보다 크면 프로그램 종료.
			
				if(j == 0){ //무조건 첫번째 값에 대한 공식 시작지점과 다르면 라인을 못그리고 내려간다.
					if(line != startPosition){ //첫번째는 StartPosition이 아니면 라인을 그릴 수 없다. startPosition 1 이면 무조건 1을 만나야함
						continue;	 //시작은 무조건 1부터 
					}else{
						thisPoint++; //postion 2로 이동
					}
				}else{
					
					//2중간이면 어디든 갈 수 있다 1 / 2
					//1또는 3일때는 같은 값만 이동 가능하다.
					if(thisPoint == 2){ //가운데 2이면 어느 방향이든 움직일 수 있다. 1 or 3
						if(thisPoint > line){ //입력된 라인이 1이면 -1 2이면 +1 움직인다
							thisPoint--;	
						}else{
							thisPoint++;	
						}
					}else if(thisPoint == line){ //만약 1,3 위치에 있다면 같은 라인을 만나야지만 라인을 탄다!!
							thisPoint++;
					}
					
					
				}

		}
		
		//도착 포지션을 구했다 이제 마지막 값을 구한다.
		//최소값을 구한다.
		//입력된 A,B 의 최소값을 구해서 제거 하는게 최소값이면 + 시켜버리고
		//추가하는게 최소값이면 - 를 한다!!
		
		//최소비용을 구한다. A, B 중에 더 싼걸 찾는다.
		int minPay = 0;
		if(payDelete < payInsert){
				minPay = payDelete;
		}else{
				minPay = payInsert;
		}
		int lineDistance = 0;
		//거리계산 라인으로 부터 도착지점의 거리!! 
		if(thisPoint < endPosition){
			lineDistance =  endPosition - thisPoint;
		}else{
			lineDistance = thisPoint - endPosition;
		}
			
		int totalPay = 0; //돈이 안들어가면 0원으로 찍힘
		if(lineDistance > 0){
				totalPay = lineDistance * minPay;
		}
		
		
		
		System.out.println(totalPay);
		
// 		for(int i=0; i < vertical; i++){ //세로를 그린다.
			
// 			System.out.println(" i : " + i);
			
			
// 		}
		
  }
}




 

 

참고로 저는 알고리즘 풀이 점수는 높은 점수는 아닙니다. 

 

일단 푸는 거에 집중했습니다.  알고리즘에 정답은 없습니다.

 

더 좋은 알고리즘을 만들어 내는게 목표 입니다.

 

 

알고리즘에 대하여 더 이야기 하실분은 댓글남겨주세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구름TEST 화면

 

 

 

 

https://codingtest.goorm.io/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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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test.goorm.io

 

구름테스트, 구름TEST 가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

 

그 외 Scala, Pascal, Lua, Objective-C, Rust, Cobol, Clojure, Smalltalk, Dart, Haskell, Perl, Common Lisp, D, Erlang 등 

 

 

 

구름테스트, 구름TEST 를 2019년 현재 적용중인 회사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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